건강관리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음식은??
안녕하세요, 34살 남자입니다.
자기전에 음식물을 먹고자는편이라서 그런지
속이 쓰릴때가 많은데 좋은 음식좀 추천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면 자기전에 무언가 드시는 안됩니다.
미리 드시고 어느정도 소화가 된후에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양배추를 드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브로콜리, 양배추, 고구마, 당근, 콩나물 등 채소류와 바나나, 사과, 멜론 등 과일류가 있고요. 이 밖에도 지방함량이 적은 소고기나 연두부 등도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역류성식도염 같은 만성 염증질환을 오랫동안 겪고 계신다면 몸에 있는 염증이 문제될 수 있어 염증관리는 꼭 하셔야 합니다. 이에 꾸준한 운동과 식이조절이 필수로 이루어져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