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비비빙
비비빙23.06.11
혈액순환에 좋은 식단있을까요?
어머니께서 쥐가 자주나고 온몸이 저리다고해서 병원가니 혈액순환이 안좋으시다고 하는데 혈액순환에 좋은 식단있으면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식단에 식이섬유를 포함시키고, 건강한 지방을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분 섭취와 식사 전후에 활동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섭취: 식이섬유는 과일, 야채, 곡물 등 다양한 식품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건강한 지방 섭취: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건강한 지방은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견과류 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준을 조절하고 혈액의 유동성을 개선하여 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는 혈액순환에 매우 중요합니다. 물은 혈액의 용존성을 유지하고 혈관 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으로 마늘이나 양파 그리고 홍삼 인삼 생강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