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3.07.05
소금간이 안된 음식은 어떤거든 상관없이 칼로리가 낮아지나요?
안녕하세요. 소금이 칼로리를 높이는 주요 요소라고 어디선가 들은것 같은데요. 소금간을 하지 않고 음식을 하게 되면 칼로리가 낮아지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소금 및 나트륨은 열량 자체와는 별게입니다. 다만 소금간이 셀수록 부종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고 입맛을 더 돋을 수 있기때문에 주의가필요한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소금이 칼로리를 높여준다고 하는것은 처음 들어 보는데요
아마도 소금간을 하게 되면 음식이 맛있어지고 그러다 보면 음식을 더 먹게 되는것 때문에 그럴수는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