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굳세어라 울퉁불퉁 침팬치
굳세어라 울퉁불퉁 침팬치23.11.24
시금치나 여러 야채등을 몸에 좋다고 하는데 어느정도 먹어야 하나요?
가령 검은콩은 흰머리방지에 좋고 시금치는 비타민이 많아 몸에 좋다고 하는데 이런 류의 야채나 체소등을 어느정도 먹어야 효과를 볼수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매일 과일과 채소를 400g씩 섭취하면 암, 심장병, 치매, 뇌졸중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일시적으류 드시는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드셔야
그 영양소가 누적이 되면서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소한 3개월 이상은 꾸준한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몸에 좋은 야채나 채소 섭취에 대한 정확한 답은 없으며,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리자면, 하루에 5가지 색상의 야채와 과일을 권장하며, 시금치는 하루에 1컵(30g), 검은콩은 하루에 20g 정도가 적절한 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권장 사항은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조절될 수 있으며, 특히 질병이나 약물 복용 시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시금치는 비타민 A, C, K, 엽산, 철분이 풍부하며, 검은콩은 메티오닌, 비타민 E, 셀레늄이 풍부하여 각각 시력, 면역력 강화, 흰머리 예방, 노화 방지, 항암 효과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섭취 시 주의할 점으로는 시금치에 함유된 옥살산이 칼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우유나 유제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은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다 섭취 시 배탈이 날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소량부터 시작하고 점차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을 증진하고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