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고독한벌잡이108
고독한벌잡이10824.02.28
식사횟수가 하루 꼭 세번이어야 하나요?
하루에 식사를 하는 횟수가 3회가 아니면 건강에 안좋은가요? 1일 1식, 2식, 4식, 간헐적 단식은 건강에 좋은건지 나쁜건지 알고싶어요. 위장병이 생기지 않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세끼라는 식사회수는 개인마다의 라이프 스타일, 황동량 및 대사량 등에 따라 다를수있습니다. 객관적으로 꼭 지켜야하는 횟수는 아닙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3회정도가 음식을 드시고 흡수하는데 필요한 횟수가 3번 정도 입니다.
간헐적단식은 오래지속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식사 횟수는 개인의 식습관, 건강 상태, 활동 수준 등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세끼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그러나 개인의 식사 패턴이 다를 수 있으므로 한정된 식사 횟수로도 영양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식사를 거르지 않고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