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산돌뱅이
산돌뱅이23.05.29
우리가 사먹는 햇반은 왜 몆달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지요? 우리몸에는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몆달전에 지인이 사주고간 햇반이 남아있어 반신반의 하며 데펴 먹었는데
금방샀을 때처럼 저는 별반 차이점을 모르겠더군요!
보통 집에서 한 밥은 이틀정도 지나면
벌써 색깔과 냄새부터 다른데 말이죠.
무슨 방부제 성분 같은게 들어있지는
않은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가 즉석밥은 방부제가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밥을 한 상태에서 포장 용기에 비밀이 있습니다.
엄격하게 밀착과 압착을 하여서
밥의 변질이 되는 것을 막아 주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