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생각하는 오뎅
생각하는 오뎅24.04.08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음식은 어떤 음식이 있나요
건강검진을 받을 때 콜레스테롤이 좀 높다고 나왔는데 걱정할 정도는 아니라며 운동을 하면서 음식 조절을 하라고 하던데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음식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콜레스테롤를 낮춰 주는 음식으로는 보리밥 현미밥 잡곡밥 같은 것이 좋고 미역이나 다시마 김 같은 해조류
그리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고등어 삼치 그리고 올리브유 등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위해서는 탄수화물과 포화지방이 낮은 식품을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