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흑두루미
흑두루미23.05.10
아픈 아이를 위한 영양식단 추전좀 부탁 드립니다.
아이가 감기 몸살로 인해 몇일째 제대로
먹지도 못하고 기운도 없고 그런데 오늘부터는 증상이 많이 좋아 졌는데 이럴때
영양도 보충해주고 몸에좋은 음식이 어떤게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이가 몇일째 아무것도 못 먹는다고 하면 지금부터 영양있는것 주는것 보다는
소화가 잘되는 영양죽을 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콩나물 참치 두부밥
주재료 : 초당두부1모, 참치1캔, 콩나물1/3봉
부재료 : 피망, 굴소스, 참기름, 올리브오일
1. 두부를 후라팬에 올리고 물기가 없어질때까지 중불에서 충분히 볶아줍니다.
두부가 물기없이 탱글탱글 날리는 느낌이 날꺼에요.
2. 콩나물을 넣어주세요.
콩나물은 덜 익히면 비린내가 날 수 있어
중약불에서 충분히 볶아줍니다.
어느정도 익었다 싶을 때 가위로 콩나물을 잘게 잘라주세요.
​3. 준비해둔 피망과
올리브유 1숟갈을 넣고 피망이 익을때까지 볶아주세요. 올리브유가 들어가서 좀 더
부드럽게 볶아줄 수 있답니다
4. 기름기를 뺀 참치 1캔과
굴소스 2숟갈을 넣고 잘 볶아주세요.
간이 좀 싱겁다면 굴소스를 좀 더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5. 마지막으로 참기름 1숟갈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우선 너무 심각하면 병원부터 가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아이가 감기와 몸살을 겪고 있으며, 증상이 많이 좋아진 상황에서 영양을 보충하고 몸에 좋은 음식을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병을 앓고 있을 때는 비타민 C와 아연 등의 영양소가 소모되기 때문에 이를 보충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가 먹을 수 있는 음식 중에서 비타민 C와 아연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오렌지, 자몽, 레몬, 파인애플, 딸기, 블루베리, 복숭아, 참외, 감, 양파, 마늘, 생강, 닭고기, 소고기, 해산물 등이 있습니다. 또한 유산균이 풍부한 요거트, 발효된 식품 등을 먹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아이의 나이, 체중, 건강 상태 등에 따라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다를 수 있으므로, 아이의 상태에 맞는 영양보충 방법을 찾아보시고 음식을 선택해 주세요. 또한, 음식을 먹이기 전에 반드시 소화가 잘 되도록 잘게 다지고 부드러운 음식을 선택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