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고운다슬기221
고운다슬기22123.09.07
음식을 먹어면 계속 설사를 하는데 좋은식단있을까요?
며칠전부터 먹기만하면 설사를 하는데요 약을 먹었는데도 조금씩 설사를 합니다 병원가니 장염이라고 하는데 좋은 식단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염이 있으시면 음식을 안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수분이 빠져나가서 물을 꾸준히 드시는것이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한동안 죽과 미음이 주식인 식단을 하세요.
달걀, 두부, 흰 살 생선과 같이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음식을 추가하셔도 괜찮습니다.
1. 바나나: 바나나는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신선한 바나나나 바나나 주스를 섭취하십시오.
2. 사과: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변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껍질을 함께 먹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3. 요구르트: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한 요구르트는 소화를 개선하고 소화 기관의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4. 죽 (예를 들어, 쌀죽 또는 오트밀 죽): 부드러운 죽은 소화를 촉진하고 위장 문제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가벼운 미역국: 미역국은 소화를 돕고 소장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건조한 흰 죽: 건조한 흰 죽은 매우 가벼우며 소화하기 쉽습니다. 가려운 목을 진정시키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건조한 토스트: 건조한 토스트는 설사로 인한 위장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8. 수분 섭취: 설사로 인해 수분을 많이 잃을 수 있으므로 수분 섭취를 유지해야 합니다. 물, 전분을 포함한 전분음료 (예: 전분을 섞은 물), 전분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