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단은 뭘까요?
나이가 들면서 콜레스테롤 또한 조절해야 할 신체지수인데요. 근데 밖에서 먹는 음식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런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단은 뭘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레스테롤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백미 보다는 현미밥이나 잡곡밥이나 그런것을 드시는것이 좋으며
육류 보다는 고등어 삼치 연어 같은것으로 단백질 섭취 하는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단으로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화지방은 동물성 지방과 코코넛 오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트랜스지방은 가공식품, 패스트푸드, 튀긴 음식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은 식물성 기름, 생선, 견과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돕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채소, 과일, 통곡물 등이 있습니다.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