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1.12.17
양배추즙vs양배추 어떤 게 더 효과적인가요?
양배추는 쪄서 식탁에 올리는데요
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서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양배추즙도 잘 챙겨마시고 있는데,
즙이 간편하고 효과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
둘중에 어떤게 체내 흡수가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19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보다는 양배추즙이 흡수율이 더 높습니다.
또한 양배추의 수용성비타민은 찌면 비타민 함량이 줄어들기때문에 같은양을 먹느다고 하더라도
쪄서먹는것이 영양소 함량이 더 적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양배추 즙이나 찐 양배추가 좋다고하여 매일같이 드시는것은 좋은 습관이라고 볼수 없습니다. 질문자님께서는 현재 위 건강이 좋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위산 분비를 줄이는 식단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생활 습관이 필요합니다. 약 알카리성 식품을 섭취해 주시고 저염, 저자극성 음식의 식단을 구성하시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업이거나 성격이시라면 음악이나 간단한 산보, 명상등으로 건강관리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건강관리 잘하시고 더 나은 생활의 활력을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