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무스카린
무스카린24.02.29
양배추는 어디에 좋은가요? 영양성분이 궁금해요
평소에 양배추 요리를 좋아해서 자주 해먹는데요. 양배추를 갈아서 즙으로 먹는게 좋은가요? 쩌서 먹는것과 영양소. 차이가 있는지요, 영양성분이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건강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e등항산화성분이 풍부합니다 . 익혀먹게 되면 소화에 더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양배추는 비타민 C, K, 엽산, 식이섬유, 칼륨, 글루코시놀레이트, 설포라판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포함하며, 항암, 항염증, 소화 개선, 혈압 조절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섭취 방법은 개인의 건강 목적과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며, 주의할 점은 과다 섭취 시 복부 팽만,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추가로, 양배추를 즙으로 먹을 때는 다른 채소나 과일과 함께 섞어서 섭취하고, 쪄서 먹을 때는 찜, 나물, 국 등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고 제일 효능이 좋은 것은 천연 위장약이라고 불릴 만큼 위 건강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그냥 생으로 드시는 것도 좋지만 쪄서 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