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시크한오리233
시크한오리23323.06.29
냉동실에 넣어둔 음식에 하얀 성애는 수분이 빠진건가요?
채소나 간편식 등 소비기한 내 먹기 힘든 음식들을 냉동실에 넣어 보관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한동안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으려보면 식품 주변에 하얗게 얼음알갱이가 붙어있어요. 이건 식품에서 나온 수분일까요? 영양소가 빠지거나 요리해서 먹는데 지장이 있는건 아닐까요? 궁금증에 질문 드려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성에가 기능 원인은 냉동 시켜 놓은 곳에서 수분이나 영양소가 빠져서 생기는 것이 아니라 냉장고 문을 열고 닫을면서 그 공기 안에 수분이
냉장고 벽이나 식품에 붙어서 성에가 끼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