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적인메추라기176
고혹적인메추라기17623.09.27
아침에 먹으면 좋은 식단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아침을 꼭 먹고 출근을 하는데 간단한 것을 찾다보니 떡이랑 빵을 먹게 됩니다. 체중조절 중인데 떡이랑 빵을 먹고 나면 속도 편하지 않은 것 같고 체중도 느는것 같아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떡이나 빵 같은 경우는 아침에 소화가 느릴 수가 있기 때문에 고구마나 우유 사과 토마토 정도로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사과, 토마토, 당근, 요거트, 꿀 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 안녕하세요.
아침은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식사이며, 아침을 거르면 혈당이 떨어지고, 집중력과 기력이 떨어질 수도 있게 됩니다. 또한, 아침을 거르면 점심이나 저녁에 폭식 가능성이 높아지며 체중 관리에도 좋지 않습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아침 식사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곡물과 채소를 함께 섭취하는 음식
곡물과 채소를 함께 섭취하는 음식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곡물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채소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우유나 유제품
우유나 유제품은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을 제공합니다. 아침 식사로 우유나 유제품을 섭취하면 하루 종일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음식
건강한 지방은 포만감을 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 호두,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등이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떡과 빵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부족하여 포만감이 오래가지 않습니다. 또한,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어 체중 관리에도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