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9.03
생크림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나요?
생크림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찌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생크림은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는지 생크림을 먹게 된다면 하루에 어느 정도 양이 적당한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9.03
안녕하세요.
생크림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지방: 생크림의 가장 많은 영양소는 지방입니다. 생크림 100g에는 지방이 35g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의 70%에 해당합니다.
단백질: 생크림에는 단백질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크림 100g에는 단백질이 2g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의 4%에 해당합니다.
비타민 A: 생크림에는 비타민 A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크림 100g에는 비타민 A가 200㎍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의 25%에 해당합니다.
칼슘: 생크림에는 칼슘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크림 100g에는 칼슘이 120mg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의 12%에 해당합니다.
인: 생크림에는 인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크림 100g에는 인이 100mg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의 10%에 해당합니다.
생크림은 지방이 많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살이 찌는 원인이 됩니다. 하루에 30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크림은 콜레스테롤이 높을 수 있으므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은 생크림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생크림은 동물성과 식물성이있으며 동물성은 우유의 지방으로, 식물성은 식물성 유지로 만듭니다.
과량 섭취를 주의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생크림 같은 경우는 우유에서 지방만을 추출을해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농축을 시키면서 칼슘이나 인 마그네슘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