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그럭저럭순진무구한어묵
항암할 때 필요한 음식이나 조심해야 할 부분이 뭔가요?
조만간 항암을 해야 하는 지인에게 무얼 해줘야 할지 모르겠어서요. 항암할 때 필요한 음식들이 뭐가 있고 뭘 조심해야 하나요?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항암 중에는 고단백, 고칼로리 음식과 신선한 과일, 채소를 섭취해 체력과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극적이거나 소화에 부담이 되는 음식은 피하고 감염 예방을 위해 철저한 위생 관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