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냉철한불독44
냉철한불독4423.12.23
호흡기 건강에 도움되는 식재료는 무엇인가요?
감기에 자주 걸리고 지구력이 부족해서 폐건강, 호흡기 건강과 관련된 음식을 먹어볼까 하는데요. 어떻게 식단을 구성하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목이나 호흡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무 도라지 더덕 생강
사과 모과 등이 목건강이나 기관지에 좋은 음식 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호흡기ㆍ폐에 좋은 음식은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류ㆍ카로티노이드와 비타민C가 풍부한 브로콜리ㆍ케일ㆍ시금치와 같은 채소류ㆍ비타민C와 항산화물질이 많은 파인애플ㆍ오렌지ㆍ자몽등의 과일들이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