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로맨틱한발발이142
로맨틱한발발이14224.01.24
기관지에 좋은 식재료는 어떤게 있을까요?
요즘 다시 호흡기 환자도 늘고 저도 감기가 낫다가도 다시 걸리는 악순환인 상황인데요.
혹시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되는 식단이 있을까요?
어떤 식재료가 호흡기에 좋은지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기관지에 좋은 식품으로 모과. 물. 꿀. 도라지. 오미자. 배. 생강. 무. 유자. 레몬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겨울이 되면 기관지가 안 좋아지는데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는 생강 모과 무 도라지 배 등을 꾸준히 섭취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항산화물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기관지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오렌지, 레몬, 파인애플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은 기관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