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노련한테리어205
대장내시경하기전에 음식물 섭취을 무엇을 먹어야 좋을까요??
식욕 참기가 너무 힘들어요~~어떻게 하면
식욕을 참을수가 있을까요??
식사때만 돼면 더욱더 힘드네요
먹지 말라는것도 너무 많고 고민이예요
3일 전에부터 먹는거 조절 하라는데~~
그래서 사골국에 파을 않 넣고 소금만 넣고
말아서 먹는데 김치까지 먹지 말라해서
느끼해서 사골국도 계속 못먹겠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전에 이틀 정도 사골국으로 먹어도 괜찮나요
좋은 음식있으면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대장내시경 전에 먹는 음식은 가능하면 가벼운 음식이 좋습니다.
1.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채소와 과일. 예를 들어, 삶거나 찌거나 증기로 익힌 채소, 속이 부드러운 과일들이 좋습니다.
2. 쌀죽이나 면 죽 같은 가벼운 죽이나 국수도 좋은 선택으로 소화가 잘 되며 가벼운 식사로 적합합니다.
3. 저지방 요거트나 저지방 우유도 좋은 선택이며 소화가 쉽고 영양소를 공급해 줍니다.
4. 옥수수가 아닌 다른 곡물로 만든 죽류도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짧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작고 자주 먹는 것이 큰 식사를 하나 먹는 것보다 식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물을 많이 마시면 배가 부를 수 있습니다. 물 외에도 차나 무가당 음료도 좋습니다.
3. 채소 스틱, 견과류,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등을 건강한 간식으로 선택하세요.
대장내시경 전 사골국을 섭취하는 것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사골국은 가벼운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대장내시경 전에는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의사와 상담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