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통쾌한다슬기196
통쾌한다슬기19623.10.23
참기름 들기름은 오메가3가 많고 좋은 기름인데 부작용은 어떤것이 있나요?
일상 생활에서 참기름 들기름 많이먹습니자.
몸에도 좋다고 알려져서
근데 좋은 기름이긴 하지만 뭐든지 과하면 문제가 생길것 같은데요
부작용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참기름과 들기름은 모두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용유로써,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하면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장장애
참기름과 들기름은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면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속쓰림,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액 응고
참기름과 들기름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 응고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혈액 응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참기름과 들기름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기름과 들기름의 섭취량은 하루 1~2큰술 정도가 적당합니다. 참기름과 들기름을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들기름이나 참기름 같은 경우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그냥 드시거나 요리에 넣어서 드셔도 아주 좋지만 많이 드신 경우에는 아무래도 지방이 많다 보니 설사나 복통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