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재빠른들소8
재빠른들소823.10.02
나이가 점점드니 변비가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안녕하세요 ㆍ나이가 드니까 점점 장활동이 약해져서인지 가끔 변비증상이 생기는데요ᆢ 변비 예방에 좋은 음식이 어떤게 좋은지 문의 드립니다ᆞ 답변 부탁드립니다 ㆍ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소화력이 약해지면서 변비가 많이 생깁니다.
우선 물을 많이 섭취를 하시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 고구마나 신선한 채소
말린 자두 과일등을 꾸준히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장 활동이 약해져 변비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변비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과일, 채소, 통곡물 등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 요구르트, 김치, 된장 등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음식으로는,
과일: 사과, 배, 바나나, 딸기, 수박, 포도, 오렌지 등
채소: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토마토, 감자, 고구마, 시금치 등
통곡물: 현미, 보리, 귀리, 퀴노아 등
유산균 식품: 요구르트, 김치, 된장, 청국장, 낫토 등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 외에도,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장 건강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구마,브로콜리,양배추,블루베리,망고.호두, 아몬드, 땅콩 청어.참치 .연어 .요거트, 케피어, 김치.녹차,페퍼민트 차 등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