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강동맘
강동맘24.02.29
꿀이 정말 사람에게 좋은가요?
그동안 감기 할때도 수저로 떠 먹고 요리할 때도 설탕 대신 사용을 하고 있는데 요즘 과한 과당 섭취가 몸의 염증을 일으킨다는 말들을 접하게 되니 집에 있는 많은 꿀을 바라보면서 은근히 고민이 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달게 먹고 하는것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꿀 역시도 완전한 식품이기는 하지만 너무 많이 드시는경우에는 탈이 날수 밖에 없습니다.
설탕 대용으로 적당히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1. 항산화 효과: 꿀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항균 및 항염증 효과: 꿀에는 항균 및 항염증 특성이 있는 활성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어 상처 치료나 피부 문제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기침 및 인후통 완화: 일부 연구에 따르면, 꿀은 기침을 완화하고 인후통을 경감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온수에 꿀을 섞어 마시거나, 꿀을 녹여 차에 넣어 마실 때 이러한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소화 개선: 꿀은 소화를 돕고 위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소량으로 섭취할 때 소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5. 피부 관리: 꿀은 보습 효과가 뛰어나며 피부를 부드럽고 유연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을 줄이고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