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하아
아하아23.09.11
몸에 이로운 녹차를 마실때 주의 할점들은?
우리몸에 이롭다는 녹차는 마시는 때와 방법에 따라 그 효능이 배가되기도 하고 저하되기도 한다는데, 어떠한 점들을 주의해야하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녹차를 한꺼번에 많이 마시는 거 보다 아침 점심 저녁을 나눠서 드시는 것이 좋고 1번 우려 낼 때 3분 에서 5분 정도 우려내는 것이 훨씬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녹차는 아침에 마시면 기분 전환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식후에 마시면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공복에 마시면 속쓰림이나 위장 장애, 철분 흡수 방해, 자기 전에는 불면증이나 이뇨 작용 증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녹차는 하루에 3~4잔 정도 마시는 것이 적당하며, 끓는 물로 2~3분 정도 우려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