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19
나이가 어릴 수록 다이어트의 효과가 좋나요?
안녕하세요
나이가 어릴 수록 다이어트의 효과가 좋을까요?
근데 살찌는건 나이가 들면서 많이 찌는 것 같은데
나이에 따라 살이 찌고 붙는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기초대사량이 높고 세포의 활성도가 더 높기때문에
같은 식단과 같은 운동을 하더라도 더 효과가 높습니다.
• 박예슬 영양사blue-check
박예슬 영양사22.12.19
일반적으로 나아기 들면 같은 양을 먹어도 20대보다 더 살이 찌는 경향이 있다. 똑같이 먹고 똑같이 움직여도 나이가 들면 ‘나잇살’이라고 하는 군살이 생기게 된다. 가장 큰 이유는 신체 변화에 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몸의 근육이 줄고 체지방이 늘기 때문이다.
여자의 경우 20대에 20% 안팎에 지나지 않았던 체지방이 30대를 넘어서면서 30%까지 증가하고 이후로도 꾸준히 늘어난다. 또한 20대는 신진대사가 활발하기 때문에 먹는 것이 체내에 축적되지 않고 바로바로 에너지로 쓰이며, 다이어트를 한다 해도 몇 끼의 식사 조절만으로도 체중 감량이 가능한 것이다.
이에 반면, 30대가 되면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게 된다. 기초대사랑은 하루 심장이 뛰고 숨을 쉬며 체온을 유지하는 등 생명 현상에 사용되는 에너지다. 나이가 들수록 이 기초대사량이 줄면서 기초대사에 쓰고 남은 열량이 많아져 체중이 증가하게 되는 것이다. 소비되지 못하고 몸에 축적되는 칼로리는 당연히 체중 증가로 연결된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8/28/2013082802001.html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나이가 어리고 키가 클수록 기초대사량이 높고 근육량이 많을 수록 기초대사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