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가을바라기
가을바라기24.03.15
현미와 백미는 얼마 간의 영양소 차이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기에 현미가 백미보다 영양학적으로 더 좋다고 하는데
어떤 영양소가 얼마나 더 좋길래 이렇게 말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백미와 현미는 서로 영양성분이 같다고 볼수 있습니다. 같은 쌀을 도정하는 차이기 때문 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백미는 도정된 쌀이기때문에 현미보다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 안녕하세요.
현미와 백미는 도정 과정의 차이로 인해 영양 성분 함량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현미는 백미보다 식이섬유, 비타민 B, 미네랄, 항산화 물질,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으며, 백미는 현미보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습니다. 현미는 소화 촉진, 에너지 대사, 혈압 조절, 노화 방지 등의 효과가 있으며, 백미는 콜레스테롤 감소, 심혈관 건강 개선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 목표에 따라 현미와 백미를 적절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현미는 조리 시간이 길고, 백미는 조리 시간이 짧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