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가 안좋은데 파인애플이 안좋을까요?
파인애플이 지방을 녹여주는데 제가 위가 안좋은데도 먹어도 괜찮을까요? 산이 많이 나오는편이라서 파인애플을 녹인 다이어트 식품을 살까 생각중이거든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파인애플은 산성이 강한 과일이기때문에 위가 안좋으시다면 추천드리지않습니다.
위가 안 좋으신 분은 파인애플 같이 산 성이 높은 과일을 먹게 되면 속쓰림을 유발시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많이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