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사막의 밝은 별빛  나그네65
사막의 밝은 별빛 나그네6523.10.31
가축의 내장은 건강에 어떤가요?
소나 돼지, 심지어 닭내장탕 까지있습니다. 순대국밥도내장이구요.
내장이 건강에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어떤 영향을 주는지 장단점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가축의 내장은 단백질, 철분,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을 수 있고 기생충 감염 위험이 있으므로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익혀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점
단백질 공급원: 가축의 내장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량을 유지하고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철분 공급원: 가축의 내장은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공급원: 가축의 내장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단점
콜레스테롤 함량: 가축의 내장은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기생충 감염 위험: 가축의 내장은 기생충에 감염될 위험이 있으므로, 익혀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일반 가축에 있는 내장에는 단백질도 물론 들어 있디만 대부분 지방이 많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물론 다른 영양소도 있지만 생각보다 많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