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창백한 푸른점
사과와 배 같이 먹어도 괜찮은가요?
아침마다 아이들에게 사과와 배를 깎아주고있습니다. 사과와 배를 동시에 먹어도 영양성분이 파괴되거나 안좋지는 않나요? 같이먹어도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사과와 배는 같이 섭취하여도 괜찮은 과일입니다.
영양성분이 파괴되거나 상극이거나 하는 점이 없는 과일이므로 안심하시고 드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배는 사과와 당도가 유사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어 함께 먹으면 조화롭습니다. 또한 배에는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하여 소화에 좋고 혈압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와 배는 특별히 영양적으로 문제가 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보관할 때는 사과와 배는 같이 보관 하면 서로 좋지 않습니다. 배가 쉽게 상해 버리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