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소통세상
건강검진 저밀도지단백콜레스트롤110은 안좋은가요?
건강검진 피검사사를 했는데 저밀도지단백콜레스트롤이 110 나왔는데 100이하가 정상이라고도하고 130이하가 정상이라는데 어떤게맞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저밀도지단백콜레스테롤(LDL-C) 수치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이며 일반적으로 LDL 콜레스테롤 수치에 대한 정상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LDL 콜레스테롤 정상 범위
• 일반적으로: 100 mg/dL 이하가 이상적입니다.
• 130 mg/dL 이하: 이 범위는 특정 건강 조건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정상으로 간주될 수 있지만, 더 이상적이라고 여겨지는 범위는 100 mg/dL 이하입니다.
2. 건강 상태와 LDL 목표 수치
• 심혈관 질환 위험이 있는 경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은 사람, 예를 들어 당뇨병이 있거나 심혈관 질환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LDL 목표 수치는 더 낮게 설정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70 mg/dL 이하가 목표일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경우: 대부분의 경우, LDL 수치가 100 mg/dL 이하일 때 건강한 수준으로 평가됩니다.
3. 110 mg/dL의 LDL 콜레스테롤
• 일반적인 기준: 110 mg/dL는 일반적으로 정상 범위 내에 있으며, 큰 문제는 없지만, 더 낮은 수치가 이상적일 수 있으며 만약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거나 건강 상태에 따라 좀 더 낮은 LDL 목표가 필요할 경우,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 가족력, 기타 위험 요인 등을 고려하여 정확한 수치를 평가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