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용감한너구리34
용감한너구리3424.04.27
당뇨인 사람은 과일 섭취도 주의해야 하나요??
당뇨인 사람은 초콜릿이나 사탕 등 먹는걸 조심해야한다고 들었어요.
그런데 과일에도 당이 들어있다면서요.
그렇다면 당뇨 환자는 과일을 먹을 때에도 주의 해야하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당뇨가 있는 분들 같은 경우는 과일도 당이기때문에 섭취 하는데 주의해서 드셔야 됩니다. 안그러면 혈당이 많이 오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네 당뇨이신분들은 과일도 과량섭취시에는 혈당을 올릴수있기때문에 유의하셔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당뇨 환자는 과일을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하지만, 당뇨 환자에게서 과일을 완전히 배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과일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므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그러나 과일은 당분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혈당 상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 환자가 과일을 섭취할 때에는 적당한 양을 유지하고 혈당 지수를 고려하여 과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을 선택하고, 식사와 함께 섭취하여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과일의 섭취 후 혈당 변화를 모니터링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일 주스보다는 실제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더 좋으며, 과당 함량이 높은 과일은 제한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