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곰탕이나 설렁탕 동물성 국밥등과 고지혈증의 관계
보통 동물성 국밥이나 국등 고기등은 고지혈증에 해롭다고 하는데요 부모님 두분다 고지혈증이 있으신데 이도안좋으셔서 국물 음식 자주해드리는데 곰탕등 고기 뼈등으로 육수를 낸 음식은 고지혈증에 해로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고지혈증의 경우 육류가 영향을 주기보다는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영향을 주기에
가급적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백미밥대신 잡곡밥을 먹거나 빵이나 면요리를 자주 먹지 않도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