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1.06
사골국의 영양성분이 몇가지나 되는지요?
몸보신용으로 곰탕이나 설렁탕 겨울에 많이
드시던데 항산에는 인이 많아서 오히려 칼슘흡수를 방해한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적당히 우려낸 설렁탕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설렁탕은 소의 뼈와 고기를 오랜 시간 동안 우려내어 만든 음식으로, 단백질, 칼슘, 인, 철분, 비타민 B1, B2, B6, C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과도한 섭취는 인이 많아 칼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칼로리와 지방 함량도 고려해야 합니다.
건강한 섭취를 위해 뼈와 고기를 충분히 우려내고, 국물을 적게하고 고기 위주로 섭취하며, 채소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골 국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말고도 비타민 미네랄 같은 영양소들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설렁탕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칼슘.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