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소탈한하늘소43
잡곡밥과 보리밥이 하얀쌀밥보다 몸에 좋은이유는 무엇인가요?
흔히들 잡곡밥과 보리밥이 하얀쌀밥보다 몸에 좋다고 하더락요, 근데 잡곡밥과 보리밥이 하얀쌀밥보다 몸에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잡곡밥과 보리밥의 어떤성분과 영양소가 우리몸을 이롭게 하는것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흰쌀에 현미, 콩, 보리 등을 섞어서 밥을 지어 먹으면 어지간한 영양소는 거의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을 예로 들면 라이신이 부족한 쌀에 메티오닌이 부족한 콩을 섞어 먹으면 완전한 단백질 공급원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