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1.04
골뱅이가 빈혈예방에 좋은가요? 영양성분과 효능 알려주세요.
한달에 두세번은 골뱅이무침을 해서먹는데요. 골뱅이가 빈혈에 좋다는 얘기를 들은거같아서요. 골뱅이에는 어떤 영양성분과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뭐가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4.01.05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골뱅이에는 단백질, 칼슘, 철분, 인, 칼륨이 함유되어 있으며. 체중감량. 피부미용. 기력보충. 치매예방. 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골뱅이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이나 타우린 아미노산
철분등이 풍부해서 빈혈예방은 물론 면역력에도 도움을 주고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골뱅이는 빈혈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단백질, 철분, 타우린, 히스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단백질은 빈혈 예방에 필수적이며, 철분은 산소 운반을 돕습니다.
타우린은 항산화 작용과 혈압 조절에 기여하며, 히스친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건강을 유지합니다. 골뱅이를 꾸준히 섭취하면 빈혈 예방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골뱅이는 칼로리와 지방이 높아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고지혈증 환자는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골뱅이는 철분함량이 높아 빈혈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단백질,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