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1.02
하루에 비타민 섭취는 얼마나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30대 후반 직장인 남성입니다. 요즘 무기력하고 우울감이 조금 있는게 비타민 부족 같은데 하루에 비타민 섭취 적정량은 얼마나 되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4.01.02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이나 야채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은 하루 섭취량은 대략 100 밀리그램 입니다. 최대는 2,000밀릭
램입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어떤 비타민을 챙기냐도 중요하죠
대부분 기본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비타민c가 되겠습니다
하루 한알 1000mg 만 먹어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1. 비타민 A: 남성 성인은 900 마이크로그램, 여성 성인은 700 마이크로그램 (RAE)을 목표로 합니다.
2. 비타민 C: 남성 성인은 90 밀리그램, 여성 성인은 75 밀리그램을 목표로 합니다.
3. 비타민 D: 19세 이상의 성인은 일반적으로 600 국제단위 이상을 권장합니다.
4. 비타민 E: 성인은 15 밀리그램 (알파 토코페롤 기준)을 목표로 합니다.
5. 비타민 K: 남성 성인은 120 마이크로그램, 여성 성인은 90 마이크로그램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권장 섭취량은 일반적인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며, 개별적인 건강 상태 및 필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건강 전문가나 영양사와 상담하여 개별적인 상황에 맞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도한 비타민 섭취도 해로울 수 있으므로 권장 섭취량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