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페퍼민트
페퍼민트24.04.03
올리브유를 한 숟갈씩 먹는 것은 어떤 점이 좋나요?
tv에서 아침 건강 프로그램이나 연예인 식단관리 영상을 보면 올리브유를 한 숟갈 씩 먹는 것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던데, 어떤 점이 좋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올리브유는 불포화지방산이 푸웁하여 포만감을 줄 수 있으며 적절히 복용시 심혈관질환 예방등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올리브유 같은 경우는 불포화지방산 이기 때문에 콜레스테롤를 낮춰 주고 혈관 건강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공복에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올리브 오일은 단백질, 비타민 E 및 K, 항산화물질 등이 풍부한 건강에 좋은 지방입니다. 한 숟갈씩 먹는 것에는 여러 이점이 있습니다. 우선, 심장 건강을 지원하고 동맥 경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당을 안정화시키고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염증을 줄이며 항암 효과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 과잉과 불필요한 지방 섭취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