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즐거운가오리188
즐거운가오리18823.08.09
콜라비의 영양소 구성은 어떤가요? 양배추와 동일한가요?
집에서 콜라비를 즙을 내어서 두었던데
매일 마셔도 칼로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나요?
콜라비의 영양소는 어떤 것들이 함유되어 있나요?
그리고 콜라비로 한끼를 대신해도 영양적인 측면에서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라비는 비타민은 물론 칼슘 칼륨 마그네슘 철분
카로티노이드 등 면역력이 좋으며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한끼 식사 대용을 드시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콜라비는 양배추와 비슷한 모양과 맛을 가지고 있지만, 영양소 구성은 조금 다릅니다. 콜라비는 양배추보다 비타민 C가 더 풍부하고, 칼륨, 칼슘, 철분, 마그네슘, 엽산,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콜라비에는 양배추보다 안토시아닌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암, 심장병, 뇌졸중 등의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비 즙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매일 마셔도 칼로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콜라비 즙은 면역력 강화, 피부 미용, 다이어트, 빈혈 예방, 암 예방, 심장병 예방, 뇌졸중 예방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비로 한 끼를 대신하는 것은 영양적인 측면에서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