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3.08
마늘이 항암효과가 있다는데, 무슨 성분 때문인가요?
요즘은 마늘을 양념으로먹을 뿐아니라 흑마늘로
먹고 꿀에 절여서도 먹고
다양하게 드시던데
어떤 성분 때문에 헝암식품으로 불리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마늘이 항암 효과를 가진 이유는 알리신, S-알릴시스테인, 게르마늄 등의 성분들 때문입니다. 알리신은 강력한 항암 효과를 가지며, S-알릴시스테인은 항암 및 항산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게르마늄은 면역력을 강화하여 암세포를 공격하고 예방합니다.
또한 다이알릴 디설파이드, 아이오딘, 셀레늄 등의 기타 성분도 항암 효과와 항산화 효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마늘을 섭취할 때는 생으로 먹을 때 알리신 함량이 높고, 조리 후에는 감소합니다.
그리고 흑마늘은 숙성 과정에서 S-알릴시스테인 함량이 증가합니다. 과다 섭취 시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특정 질병 환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늘은 암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되지만,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 금연 등 다른 건강 관리 노력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마늘의 알리신성분이 항암작용에 뛰어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 성분은 매운맛을 내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늘에는 여러가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항암효과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