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조그만갈매기201
조그만갈매기20123.04.03
디톡스 식단을 해보려하는데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까요?
살도 살이지만 뭔가 몸안에 독소와 노폐물이 가득한 그런 기분이라
디톡스 식단을 꾸려서 뭔가 정화하고 싶은데 이게 워낙 방법도 다양하고
사람마다 루틴이 달라서요 괜찮은 디톡스 다이어트 식단이 있으시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열심히 따라할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디톡스 식단은 본인의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유기농으로 되어 있는 음식이나 가공되지 않는 것들 곡뮬이나 견과류 같은것
그리고 많은 야채와 과일들을 드시는것이 몸에 독소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디톡스 식단을 실시할 때는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소와 과일: 디톡스 식단에서는 신선한 채소와 과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달걀, 유제품, 고기 등의 동물성 식품보다는 채식식으로 식사를 하면 좋습니다.
식이섬유: 과일, 채소, 견과류, 곡류 등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소화를 촉진하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물: 매일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물은 독소를 제거하고 몸에서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허브 차: 허브 차는 몸을 디톡스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생강 차, 민트 차, 녹차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건강한 지방: 아보카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씨앗 등의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음식을 섭취하세요.
단백질: 디톡스 식단에서도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콩, 땅콩, 두부, 닭가슴살 등의 식품을 선택하세요.
가공식품과 당류를 최소화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