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하려면 식단과 운동 중 뭐가 더 중요할까요?
둘 다 중요하다는 건 알지만 시작하려면 우선순위를 정하고 싶어요.
식단부터 철저히 바꾸는 게 맞을지, 운동을 먼저 시작하는 게 좋을지 고민돼요.
요요 없이 건강하게 체중을 줄이고 유지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실제로 성공해보신 분들 식단이나 루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를 할때에는
식단을 기본적으로 해야지 어느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을 병행할때 효과가 더해지며 요요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