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고요한오솔개234
암환자 돼지고기,소고기 먹으면 안되나요?
할머니께서 담낭암이 있으신데 알게된지 얼마 안되어 아직 수술 및 항암치료를 들어가지 않은 상태입니다 병원 가기 전에 건강하게 먹고 살을 찌우셔야 하는데 식단이 제한적이어서 식단 짜기가 어렵습니다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먹으면 안되나요? 혹시 몰라 단백질은 두부나 생선구이, 닭으로만 섭취하고 계십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암 환자도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먹을 수 있으나단, 기름기가 적고 소화가 잘 되는 부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두부, 생선, 닭고기와 함께 적절히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다만, 조리 방법은 기름지지 않게 구이보다는 찜이나 삶는 방식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