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감바스가 세상에서 제일로 좋아
감바스가 세상에서 제일로 좋아23.02.27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식단이 있나요?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식단이 있을까요??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에 안좋은 식단은 어떤 식단이 있을까요?? 역류성 식도염이 심해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늦은 밤에 먹을것을 드시는 야식을 금하시고
기름진 음식과 천천히 드시는걸 권해 드립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가 있으니 추천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식도에 역류되는 위산으로 인해 식도가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적절한 식습관 조절은 개선에 도움이 되며 아래와 같은 음식은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채소와 과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알칼리성이 높은 채소와 과일은 역류성 식도염에 좋습니다.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당근, 오이, 사과, 바나나, 멜론 등이 좋습니다.
- 고기와 생선: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와 생선은 역류성 식도염 환자에게 권장됩니다. 그러나 지방이 많은 육류는 피해야 합니다. 닭가슴살, 소고기 등이 좋습니다.
- 검은 콩: 검은 콩은 식이섬유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소화를 돕는 물질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전분질 식품: 쌀, 귀리, 보리 등의 전분질 식품은 소화를 돕고 위산을 흡수해주어 증상 개선에 좋습니다.
그러나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는 증상을 완전히 제어할 수는 없습니다. 식사를 할 때는 너무 많이 먹지 않고 커피, 탄산음료, 알코올, 유지와 유지기름, 매운 음식 등은 역류성 식도염 환자에게 좋지 않으므로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