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굉장한쮸빠추
굉장한쮸빠추23.07.18
커피가 콜레스테롤을 올리나요?
안녕하세요 질문 그대로 입니다
아메리카노 커피를 하루 1-2잔 꾸준히 마시는데
이게 간에는 좋은데
혈류 콜레스테롤을 올린다고 들었습니다. 자세히 아시는 분 계실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커피 하루 권장량은 2-3잔 정도 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콜레스테롤을 증가 시킨다는 것은 아마도 커피 안에 있는 카페스톨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하루 권장량 안에 드시면 크게 문제 없어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커피 자체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만, 문제는 커피에 첨가되는 크림이나 설탕 등의 첨가물은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예외)
이러한 기타 첨가물이 없을 경우, 일반적으로는 심각한 수준을 의미하지는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