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하늘나라에서선녀님이물을뿌려주네
하늘나라에서선녀님이물을뿌려주네23.07.09
하루 세끼먹는데 적정 칼로리는 얼마가 적절한가요?
안녕하세요
하루에 세끼를 다 챙겨먹습니다. 요즘 다이어트를 위해 칼로리에 신경을쓰는데요
성인 남자 기준으로 어느정도 칼로리로 섭취를해야 다이어트도 되는 식단이 될까요?
적정 칼로리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민소진 영양사입니다.
본인칼로리를 계산해보시면 됩니다.
성인남자기준
키×키×22 = 적정체중
(ex. 1.7×1.7x22 = 63.6kg
1.8×1.8×22 =71.3kg)
적정체중 ×28~30(활동정도에 따라) = 적정 칼로리
(ex. 63.6×30 = 1908kcal
71.3×30 =2100kcal)
다이어트가 목적이시라면 500kcal를 적게 드시면 한주에 0.5kg씩 한달이면 2kg 감량이 가능합니다. (탄+단+지 골고루 잘 챙겨주세요)
운동과 식이요법을 같이 해주시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성인 기준으로 하루 칼로리섭취량은 1800 칼로리 정도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고 하시면 1300에서 1500 칼로리 정도로 맞추어서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성인남자기준 하루 적정 칼로리는 2000kcal정도입니다. 이 수피는 평균수치이므로 참고만하시고 질문자님 체중 및 몸에 맞는 열량 섭취를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