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이열치열이라는 게 정말 말이 되는건가요?
더울 때 더 더운 음식으로 더위를 잊는다..
또는 추울 때 더 차가운 음식으로 추위를 잊는다는 게 가능한가요?ㅋㅋ
더 덥고, 더 춥지 않을까 해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이열치열(더울 때 뜨거운 음식)과 이한치한(추울 때 차가운 음식)은 일부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주로 심리적 요인에 의한 것입니다.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땀이 나면서 몸이 식을 수 있지만, 실제로는 체온이 올라가며 추울 때 차가운 음식을 먹는 것은 일반적이지 않으며,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개념들은 완전히 과학적이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