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행운의큰고래13
행운의큰고래1321.12.23
30세 남성에게 권장되는 열량은 어느정도인가요?
운동하지 않는 30세 사무직 남성(170cm,70kg)을 기준으로 권장되는 열량은 어느정도인가요?
업무와 출퇴근시간에 만보를 걷는다고 가정하고 집에서 TV를 본다는 가정하에 권장 열량이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24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일일 섭취 칼로리의 경우 남자는 2700kcal 여자는 2100kcal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인만의 권장칼로리를 구하고 싶다면
(키-100)X0.9X활동지수
활동지수
활동량 많음 40 보통 30-35 적음 25
운동을 주 4회 이상 할경우 많음, 주 2-3회 35 주 1회 30 주 0회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