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4.01.19
성인 남성 하루 적정 칼로리는 어느 정도인가요?
물론 사람마다 칼로리 소모량이 많이 다르겠지만 성인 남성 기준으로 봤을 때 하루 적정 칼로리는 얼마를 넘기면 안 되면 좋은 것인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성인 남성 1일 권장 칼로리는 2700kcal 이며. 개인의 키. 몸무게. 연령. 활동량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성인 남성의 적정 칼로리 섭취량은 여러 요소에 따라 다르며, 개인의 활동 수준, 신체 질량, 대사 속도 등이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성인 남성의 일일 칼로리 섭취 추천량은 약 2,000~3,000kcal 사이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평균적인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에 약 2,500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며 매우 활동적인 남성은 더 많은 칼로리가 필요할 수 있으며, 반대로 활동량이 적은 남성은 더 적은 칼로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성인 남성의 하루 적정 칼로리는 활동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벼운 활동을 하는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 적정 칼로리는 표준체중 x 25-30입니다. 예를 들어, 표준체중이 60kg인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 적정 칼로리는 60 x 25-30 = 1500-1800kcal입니다.
보통의 활동을 하는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 적정 칼로리는 표준체중 x 30-35입니다. 예를 들어, 표준체중이 60kg인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 적정 칼로리는 60 x 30-35 = 1800-2100kcal입니다.
심한 활동을 하는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 적정 칼로리는 표준체중 x 35-40입니다. 예를 들어, 표준체중이 60kg인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 적정 칼로리는 60 x 35-40 = 2100-2400kcal입니다.
위의 계산은 단순히 활동량에 따른 하루 적정 칼로리를 산출한 것입니다. 실제 하루 적정 칼로리는 나이, 성별, 키, 체중, 근육량, 기초대사량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하루 적정 칼로리를 정확하게 산출하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30대 남성 기본 체중으로 했을 경우에 하루 적정 칼로리는 대략 2000 칼로리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