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6
과메기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한달에 한번정도 과메기를 좋아해서 사서 먹는데요.
궁금한게 청어가 과메기인가요?? 주위에서 언뜻 들어서요.
그리고 과메기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요. 몸에 어떤 효능을 주는지도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지현 영양사blue-check
이지현 영양사23.05.27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등 푸른 생선 과메기는 100g당 약 180kcal로 단백질이 풍부해 단백질 보충에 좋은 음식입니다. 과메기 100g에 함유된 DHA, EPA, 오메가-3 지방산은 약 7.9g로 심혈관계 질환 예방과 두뇌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효능으로는 혈관건강, 두뇌건강, 노화방지, 골다공증 예방, 피로해소, 시력보호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메기는 겨울철에 꼭 먹어야 돼 음식 중에 하나로
단백질과 오메가3 풍부합니다.
주로 등푸른 생선을 많이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인 DHA, EPA가 풍부합니다.
혈압을 낮춰주고 심근 경색 및 뇌경색 방지 그리고 성인병예방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