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막꾸루
막꾸루24.02.29
비타민 C는 우리 몸에서 어떤 효과가 생기나요?
요즘 주변에서 비타민C를 적극 권장하던데 우리 몸에 어던 효과가 생기며 먹는 용량는 어느정도로 섭취해야되나요? 위가 약한사람도 먹어도 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C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멜라닌 형성을 막아주어서 노화방지나 피부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철분 흡수를 도와주기도 합니다.
위가 약한 분들은 적당히는 괜찮지만 많은 양을 한꺼번에 드시는것은 속쓰림이 생길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 항산화 작용, 콜라겐 합성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성인 남성은 하루에 100mg, 여성은 75mg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특히 위장이 약한 사람은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식후에 섭취하거나 비타민 C 함량이 낮은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 섭취는 설사, 복통, 신장 결석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과일과 채소, 영양제를 통해 비타민 C를 섭취할 수 있지만, 권장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질병이 있거나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