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복어요리할때..독빼야하죠 복어독이있다는
보살입니다..말이있던데..복어손질어렵죠 ?복어요리 어렵나요 몸에좋나요 궁금하네요 ~~복어요리요즘 시중에잘안팔리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복어요리시에는 자격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가 독을 제거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생명에까지 지장을 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복어는 독성이 있는 물고기로 독소룰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매우 위함할 수 있으며 복어 요리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가가 손질해야 하며 복어 독은 특정부위에 존재 하기 때문에 잘 못 손질하면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복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피부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 과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